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12.1 (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bbggnews.com/news/10678
발행일: 2016/10/06  관리계정
인천도시철도 2호선탈선을 훈련으로, 시민들에게 태연히 거짓

 

유정복 시장 체제의 공직자 도덕성을 보여주는 것

 

인천교통공사가 훈련이라고 주장해온 도시철도 2호선 탈선사고 동영상이 발견되었다. 탈선을 훈련이라고 시민들에게 거짓말 한 것이 들통 난 것이다.

 

언론이 동영상을 보도하고 나서야 사과 기자회견을 하고 내용도 여전히 훈련과 탈선의 중간이라는 또 다른 거짓으로 책임을 회피하고 있다.

 

이는 유정복 시장 체제의 공직자 기강과 도덕성 해이를 여실히 보여주는 대표적 사건이며 유정복 시장 체제의 무능함과 나태함으로 인해 인천시민들의 안전이 위협받고 있는 것이다.

두 말 할 것 없이 유정복 시장은 위 사고에 관해 명명백백히 밝히고 사과와 함께 책임자를 안전관리 소홀에 대한 책임을 엄중히 물어야 할 것이다.

최소한 휘하 공직자가 시민들에게 거짓말 하는 것은 막아야 하지 않겠는가?

 

인천교통공사 및 유정복 시장은 사고 축소 및 은폐하기 위한 노력만 할 것이 아니라 시민의 안전을 위해 빠른 상황 판단과 정보공개 그리고 재발방지를 위한 실효성 있는 대책을 마련해야 할 것이다.

 

단순 허위보고로 그냥 넘겼다간 더 큰 위험이 우리 앞에 다가올 수 있음을 명심해야 한다.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은 인천 지하철 2호선의 근본적인 문제를 밝히고 인천시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진력을 다할 것을 전하는 바이다.

 

 

 

20161006

더불어민주당 인천광역시당

방방곡곡 뉴스 www.bbggnews.com


포토뉴스영상뉴스
평화의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