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2.6.27 (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bbggnews.com/news/11675
발행일: 2022/03/29  김지선
영월관광센터 봄맞이 행사, 보러오세요!

한국의 민화 꽃새

요상한 나라의 Y

 

   꽃과 새가 가득하는 봄, 향기로운 봄기운을 맞아 영월관광센터 2층 전시관에서는 한국의 민화 꽃새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영월군과 조선민화박물관이 주관하여 202241일부터 2022629일까지 열린다.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진행 된 호랑이전에 이어, 이번 전시는 화조도를 주제로 진행한다. 민화 중 유독 많은 수를 차지하는 화조도는 꽃과 새를 그린 민화로, 우리 선조들의 자연에 대한 사랑을 엿볼 수 있게 한다. 또한 형태나 색에서 오는 심미성 뿐 아니라 장수와 복을 기리고, 부귀의 염원을 담았다는 점에서 정서적인 풍요로움 또한 선사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꽃새 민화 유물 21(액자 12, 병풍 9)과 전국에서 공모로 선정된 현대민화 작가 27인의 꽃새 현대민화 30, 전국민화공모전역대 수상작 중 꽃새 관련 작품 7(액자 3, 병풍 4)등 총 58점을 선보여, 꽃새 관련 민화의 변천사를 한 눈에 만나 볼 수 있다.

 

   또한 영월관광센터 3층 공연장에서는 지역의 이야기를 수집하여 전시와 공연이 이루어지는 인터렉티브 전시극 요상한 나라의 Y를 운영하여, 관객과 배우가 시공간을 넘나들며 소통할 수 있는 문화예술체험을 제공한다.

 

   최명서 군수는 영월을 대표하는 예술 공간으로 거듭 중인 탄광지역 통합관광지원 영월관광센터는 전시회뿐만 아니라 다양한 행사를 기획 및 개최하여 코로나19로 인해 단절되었던 지역 문화예술인을 비롯한 군민의 문화적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라고 말했다.

 

방방곡곡 뉴스 김지선 기자 www.bbggnews.com


포토뉴스영상뉴스
평화의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