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9.28 (월)
 http://www.bbggnews.com/news/3266
발행일: 2010/05/26  서용선
인천, 부평조합시장 상인대학 입학
좀더 내실있게, 좀더 적극적으로, 좀더 친절하게...

좀더 내실있게, 좀더 적극적으로, 좀더 친절하게...

 

인천을 전통시장을 대표하는 부평종합시장에서는 지난 5월18일 전통시장활성화를 위한 부평구의 지원으로 부평시장종합시장 상인대학 입학식이 상인회 교육장에서 거행되어 5월 19일 ~ 8월 4일까지 총23회 강의가 시작되었다.

 

 

이날 입학식은 중소기업청과 시장경영진흥원이 주최가되고, 사)중소기업혁신전략연구원이 주관이되어 시행하였으며 조진형 국회의원, 신영욱 시장진흥원 교육연구실장, 국희정 부평구청 경제과장, 변명식 중소기업혁신전략연구원장, 권오훈 부평4동장, 인태연 문화의 거리 상인회장, 김화동 부평종합시장 상인회장 및 상인대학생 100여명이 함께한 가운데 사) 중소기업혁신전력연구원 박현배 본부장의 사회로 거행되었다.

 

 

이 자리에서 신영욱 시장경영진흥원 교육연수실장은 국립상인대학 장학생으로 입학한 학생들을 환영하다며 부평시장, 깡시장 등의 성공을 위해 무단이 노력하는 김화동 회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앞으로 전통시장이 성공을 위해서는 수요감소, 택배, 인터넷상행위, 쇼핑몰의 발달에 따라 전통시장은 새로운 유통환경 만들어야 할 것이며 상인스스로의 노력과 의지로 의식개혁 및 고객서비스에 앞장서서 고객을 감동시켜야 할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또한 조진형 국회의원은 정부는 다양한 사회가 균형있게 발전 할 수 있게 노력하였으나 전통시장은 농업이나 축산업보다도 더 뒷떨어져 있다며, 그간 전통시장도 잘따라 갈 수 있도록 시장경영진흥원, 핵심전략연구원 등을 만들어 상인대학을 통하여 활성화에 노력을 해왔음을 설명하였다.

 

앞으로도 정부예산을 얼마든지 따다 부평전통시장 현대화 사업등 개선 예산을 확보 할 수 있으나, 상인 여러분이 해야 할 부문은 따로 있고, 부평시장에 관광객들이 몰려올 수 있게 대형종합마트의 시설과 같은 여건을 만들어야 할 것이며, 그에 따라서 정부는 고민하며 지원을 아끼지않을 것이고, 김화동 회장과 간부들이 나서서 계획하면 그 안을 실현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하였다.

 

 

또한 국희정 부평구청 경제과장은 부평구의 전통시장의 발전을 위해 상인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앞으로 전문적인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하였다.

 

김화동 상인회장은 그간 정부와 부평구의 지원으로 주차장 건축 등 시장 현대화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며 감사를 표했다. 또한 앞으로도 상인스스로 친절, 미소, 적합한 가격, 청결, 품질좋은 상품을 준비하여 최선의 서비스를 하는 모범적인 부평시장이 되겠다고 다짐하며 이러한 생각을 구체적으로 실천 할 수 있는 교육인 상인대학을 개설해준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하였다.

 

이날 입학식에서 상인대표 전찬석, 박순이씨는 선서를 통하여 상인대학을 통하여 경영지식과 새로운 마케팅 기술을 쌓는 배움의 기회에 적극참여하고 배운 내용을 실상행위에 활용하겠다고 학생들과 관계자 및 임원들이 함께 선서하여 전통시장의 시대에 따른 활성화를 위한다짐을 하였다.

 

방방곡곡 서용선 기자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포토뉴스영상뉴스
평화의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