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4.8 (수)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bbggnews.com/news/9072
발행일: 2012/12/21  서용선
사)한국전업미술가협회 광주시지회, 예술로 영호남 화합...

미술전시회, ‘영호남 희망과 평화의 노래전’ 개막

12월 28일까지 유스퀘어문화관 금호갤러리에서 작품전시

 

(사)한국전업미술가협회 광주시지회(지회장 박지택)는 21일 오후6시 광천터미널 유스퀘어 문화관 2층 금호갤러리에서 ‘제13회 정기회원전 및 영호남 희망과 평화의 노래전’ 개막식을 갖고 오는 28일까지 작품을 전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강운태 광주광역시장과 박지택 지회장, 백운기 KBS광주방송총국장, 이돈흥 서예가, 강봉규 광주원로예술인회장, 원로작가 김영태, 박행보, 조규율 씨 등 150여 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개최됐다.

 

강운태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투철한 천직의식으로 미술 창작활동에만 전념하는 전업미술가 여러분에게 진심어린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무엇보다도 미술이라는 장르를 통해서 동서화합과 지역갈등 해소에 이바지 하고 있는 영호남의 전업 미술가 여러분께 아낌없는 찬사를 보낸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감동과 희망을 심어주고 삶의 애환을 수준높고 풍요롭게 그리면서 문화예술인의 터전을 가꾸는 계기가 되고, 영호남 미술인들이 상호 교류하며 맺은 인연을 통해 대한민국 미술이 더욱 활기차게 발전할 수 있는 토대를 가꾸어가는 장이라는 점에서 그 의의가 크다.

 

광주시 관계자는 “이번 (사)한국전업미술가협회 정기회원전은 수준높고 역량있는 작가들의 작품이 많이 출품되어 한국화, 서양화, 조각 분야의 경향을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시민들이 관람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방방곡곡 서용선 기자 www.bbggnews.com


포토뉴스영상뉴스
평화의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