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9.30 (수)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bbggnews.com/news/9064
발행일: 2012/12/11  서용선
인천, 가좌고등학교 쉐리양(이집트) 고려대 합격

인천, 가좌고 다문화 예비학교 운영 첫 우수사례

중도입국학생 3학년 쉐리(Shirwit Hesham, 이집트) 고려대 최종합격

가좌고등학교(교장 서수원)는 다문화가정 학생을 위한 다문화예비학교 운영을 하고 있다.

가좌고는 다문화예비학교 운영 첫 사례로 중도입국학생 3학년 쉐리(Shirwit Hesham-이집트)양이 고려대학교와 홍익대학교에 최종합격하였다고 밝혔다.

 

 

쉐리양은 외국인 근로자가정 학생으로 2010년도에 가좌고에 입학하여 처음에는 한글도 모르는 가운데 시작하였으나, 가좌고의 다문화예비학교 운영과 자신의 노력으로 이번에 고려대학교에 합격 한 것이다.

쉐리(Shirwit Hesham-이집트) 학생은 "가좌고등학교에 입학하여 선생님들이 가르쳐 주신 내용을 도서관에 예습 복습하며 한국어 구사능력을 높이기 위해서 반 친구들과 많은 대화를 하고, 특히 한국드라마와 K-pop을 즐겨 들었습니다.

3학년때 백미성선생님을 처음 만나 함께 공부하고 또 가르쳐 주신 덕분에 한국어와 문화에 대한 높은 관심과 대학교를 갈 수 있다는 의지와 나는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졌습니다. 학교와 선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라고 말했다.

가좌고등학교 황범주 교감은 "다문화 예비학교 운영을 통한 첫 사례로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다문화 가정 학생을 위한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방방곡곡 서용선 기자 www.bbggnews.com

『방방곡곡 1천만 독자 방문의 해』


포토뉴스영상뉴스
평화의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