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10.27 (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bbggnews.com/news/3504
발행일: 2011/04/22  이상성
여수시 오는 길목, 유채향이 한가득
율촌면, 국도 17호선 주변 변 유채꽃밭 조성

율촌면, 국도 17호선 주변 변 유채꽃밭 조성

여수의 꽃 바람을 느낄 수 있을 것

 

여수로 오는 길목인 율촌면 취적리, 국도 17호선 도로변에 넓은 유채밭이 조성됐다.

율촌면은 주민들과 함께 지난 10월초 유채씨를 파종해 삼경주유소에서 순천 방향 도로변 5,300㎡에 유채밭을 조성했다.

 

 

율촌면 관계자는 “작년 파종한 유채가 겨울 한파로 많은 부분이 말라 죽거나 키가 제대로 크지 않는 등 피해가 있었으나 면사무소 직원들과 주민들이 정성을 담아 메워 심고 비료를 주면서 유채밭을 가꿨다”고 말했다.

 

면은 유채꽃이 지고 씨를 맺으면 주민들과 함께 꽃씨를 수확해 내년을 준비하고 필요로 하는 인근 읍면동에 꽃씨를 지원하여 예산 절감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또 수확 이후 코스모스와 해바라기 씨를 파종해 계절별 테마가 있는 꽃밭을 지속적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박철수 율촌면장은 “국도 제17호선은 여수를 찾는 많은 관광객이 이용하는 주요도로인 만큼 여수의 관문인 율촌면 국도변을 아름답게 가꿔 관광객이 좋은 추억을 간직하고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전국 방방곡곡에서 여수시를 찾는 관광객들이 율촌의 유채꽃을 감상하며 여수의 꽃 바람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기뻐하는 주민는 모습에서 기자 카메라의 눈은 밝아졌다.

 

방방곡곡 이상성 기자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포토뉴스영상뉴스
평화의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