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10.27 (화)
 http://www.bbggnews.com/news/9223
발행일: 2013/04/10  박정숙
인천지역 과학교사, 제자사랑 인재양성 장학금

과학교사 14인의 제자 사랑 장학금 쾌척

인천올해의과학수상자장학회 과학의날에 장학금 전달 예정

인천 지역 '올해의 과학교사상' 수상자 중 뜻을 같이하는 14명의 교사들이 모여 장학회를 결성하여 제자 사랑의 뜻을 펼쳐 화제가 되고 있다.

올해의 과학교사상은 매년 과학창의재단에서 전국적으로 과학 우수 활동을 보이는 과학교사 40명 내외를 선정하여 격려하는 상으로 지난해까지 10회의 수상자가 배출되었다.

인천 지역 수상자 가운데 뜻을 같이하는 교사들이 모여 작년에 어려운 환경에서도 과학 활동이나 학업 성적이 우수한 제자들에게 꿈을 이어갈 수 있도록 꿈을 이어갈 수 있도록 작으나마 도움을 주고자 인천올해의과학수상자장학회(이하 장학회)를 결성하였다.

장학회는 작년 제1회 장학생 선발에서는 고등학교 41개교에서 41명의 지원을 받아 두 명의 장학생을 선발해 장학금 100만원씩 200만원을 지급하였다.

올해는 4월 11일까지 북부교육지원청 교수학습지원과를 통해 지원을 받아 최종 장학금 수상자 2명을 4월 22일 과학의 날 행사장인 인천평생학습관에서 장학증서를 수여하고 장학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두산그룹의 연강재단(이사장 박용현)에서 매칭 펀드의 기부방식으로 장학생 1명을 선정해 총 수혜자는 3명이 될 전망이다.

장학회 회원은 2013년 현재 교육전문직 3명, 교사 11명으로 회장은 북부교육지원청 장학사 윤진수, 총무는 인천과학고등학교 교사 이창재가 맡아 운영 중이다.

회원으로는 심현보, 진재호, 김정수(인천시교육청), 하상대(영흥초), 황인자(만월중), 이화현(가정여중), 고경애(갈산중), 박진성, 최관순(인천과학고), 한소영(작전고), 사향선(인천남고), 황수진(가좌고) 등 총 14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방방곡곡 박정숙 기자 www.bbggnews.com


포토뉴스영상뉴스
평화의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