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1.3.6 (토)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bbggnews.com/news/8207
발행일: 2011/08/21  방방곡곡
주)동우웨터텍 기술력의 감동
우리는 기술을 인정받아 저희가 생산하는 전기분해 방식 차아염소산나트륨수 발생기가 전국에 약 1,000대를 정수장, 하수처리장, 급식소에 설치(시장 점유율 85%)하였습니다.


한국 중소기업의 꽃

경기도 평택벌에 피어나...

주)동우웨터텍 강석용 대표이사의 클로젠 살균수기

 

2011년 8월 16일 (주)동우웨터텍 강석용 대표이사께서 장진훈 관계자와 함께 방방곡곡을 방문하여 김지영 사장과 주)동우웨터텍의 경영철학, 생산제품인 ‘클로젠 살수기’에 대한 인터뷰가 있었다.

 

이 자리에서 동우웨터텍 제품이 서울시 ‘아리수’ 생산에서 채택 등 국내 주요 정수장과 오폐수장 그리고 학교 및 단체급식소에서 사용중인 ‘클로젠 살수기’의 성능, 친환경성, 안전성, 경제성 등 깊이있는 인터뷰가 있었다.

김지영 사장

강석용 대표이사님 어서오세요...

평택에서 이곳 인천시 계양구까지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강석용 대표이사

반갑습니다.

그간 방방곡곡과 김지영 사장님에 대한 얘기는 들었지만 사무실을 방문하니 편한 맘이듭니다.

 

김지영 사장

그래요 저희 사무실은 편히 얘기할 수 있는 곳입니다.

차 드시며 그간 강 대표이사 업적과 제품 자랑 좀 해주십시오...

 

경기도 평택시 고덕면 여염리 39-2번지에 소재한 (주)동우웨터텍에서 제조하는 살균수생성기(차아염소산나트륨수)는 무엇을 하는 어떤 제품입니까?

 

강석용 대표이사

저희 생산하는 제품은 수돗물 정수장, 마을 공동 수돗물, 군부대 ․ 학교 ․ 기업의 단체급식소 주방, 축사 등에서 사용되는 물에 서식하는 식중독 균, 신종인플루엔자, 조류독감 등 유해한 균을 잡아주는 살균수를 만드는 특수한 기계 제품입니다.

김지영 사장

이러한 제품을 만들게 된 연유가 있나요?

 

강석용 대표이사

제가 살균수기 제품을 생산하기로 맘먹은 시기가 1992년입니다.

 

당시(현재도 일부) 한국의 수돗물을 생산하는 정수장에서는 염소로 수돗물을 소독하였는데 염소가 워낙 독극물이다 보니 폭발 위험과 염소의 외부 유출로 인한 주민피해가 우려되어 취급하는 건물을 내진설계로 철저한 안전관리를 해야 했으며 또한 가동하는데 임직원들의 염소가스 감염으로 직업병이 발생하는 등 피해가 큼을 알게되어 다른 신기술 도입을 위해 미국을 건너가 연구하여 현재와 같은 기계를 제조하게 되었습니다.

 

김지영 사장

아, 그렇군요...

수돗물 정수과정에서 인체에 유해한 균을 잡기위해서는 어려운 과정이지만 필수적으로 해야 하는 일이군요.

 

그럼 클로젠 살균수생성기가 정수나 오페수 처리 과정에서 어떠한 역할을 해주나요?

 

강석용 대표이사

예, 저희 차아염소산나트륨 생성기가 수돗물 정수장이나 오폐수 처리장에 설치되어 소금을 전기분해하여 생산되는 차아염소산나트륨수로 다양한 유해한 균을 소멸시는 것입니다.

 

이것이 기존의 이산화염소수, 오존수 방식, UV자외선 방식 하고는 차이가 있으며 그 기술력과 성능에서 기존 제품과 차별화를 시켰습니다.

김지영 사장

그렇군요. 이러한 탁월한 제품을 생산하여 보급하셨는데 공식적인 국가 인증이라든가 법적인 근거, 거래실적 등을 알려주십시오.

 

강석용 대표이사

제가 본 제품을 1992년 연구를 시작하여 1998년도 동우엔지어링 회사 설립, 1998년 경기지방 중소기업청 벤처기업 확인, 1999년 국제품질인증 ISO 9001인증 획득, 1999년 과학기술부 국산신기술(K.S마

 

크)인증, 2000년 조달청 우수제품인정, 2001년 유망중소기업 지정, 2001년 제2차 벤처기업 확인, 2005년 기업부설 연구소인정, 2006년 산자부 신제품인증, 2006년 중국 수출개시, 2006년 우수제품인증서

 

(인증번호 2006075), 2007년중소기업청 성능인증서(제15-283호), 2009년 중소기업중앙회 직접생산인증(제2009-06765호), 2009년 우수제품지정증서(인증번호 2006075), 2010년 기술혁신형 중소기업(INNO-BIZ), 기업부설연구소인증서 등으로 공신력을 인정 받았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기술을 인정받아 저희가 생산하는 전기분해 방식 차아염소산나트륨 발생기가 전국에 약 1,000대를 정수장, 하수처리장, 급식소에 설치(시장 점유율 85%)하였습니다.

저희 기술과 제품은 CJ푸드 248대, 서울 수돗물 아리수 생산, 서울 강북정수장, 제주특별자치도 전량, 울진 정수장, 인천 송도신도시, 인천 승기하수처리장, 백령도, 전북교육청 관내 200여 학교, 강원교육청 관내 50여 학교, 충북교육청 관내 50여학교, 경기와 서울지역 학교 다수 등 500여 학교에 보급 되었습니다.

 

아울러 2010년에는 매출액 50억 9천만원을 올렸습니다.

 

김지영 사장

그럼 구체적인 귀사 제품을 사용해야 되는 필요성과 제품의 특성을 자랑을 해주세요...

 

강석용 대표이사

예, 저희 제품을 사용해야 할 필요성은 시대적으로 필요로 하는 자연생태 보존에 발 맞추어 강과 하천 등 수자원 보호와 단체급식에서의 신중독 사고 예방, 신종인루엔자 집단감염 예방, 구제역 예방, 지구 온난화로 인한 신종 전염병 출현에 대비하는데 있어서 저희 제품이 사용됩니다.

제품의 특성은 소금 전기분해로 차아염소나트륨수를 생성, 타사의 염소를 전기분해, 황산과 아염 희석, 차염 초산을 희석 하는 등 극독극물을 사용하는 것과는 다른 방법으로 생산 하기 때문에 안전하며 과학적입니다.

 

운용 유지 비용은 소금만을 원료로 하기 때문에 락스 사용비용의 5~10배, 이산화염소수 사용비용 7~10배 비용이 절감됩니다.

 

또한 소금구매가 대단이 용이하여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살균력은 시중의 락스와 동일한 살균력이 있습니다.

 

취급상 위험성은 소금을 원자재로 사용하기 때문에 대단히 안전합니다.

정수장 같은 경우 염소, 아연산나트륨을 사용하는 취급시설에는 휘발성이 있어 모든 철조물은 붉게 부식되어 있을 정도로 그 위험성은 상상을 초월합니다. 그러나 저희 제품은 위험성이 없습니다.

 

사용상 편리한 부문은 기계에서 100ppm, 200ppm, 300ppm을 사용 용도에 따라 원터치로 조정이 가능할 수 있고, 페이퍼로 현장 점검이 가능하여 어떤 상황에서도 안전이 보장됩니다.

 

구체적인 사용방법으로 학교단체급식소에서 식중독 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서 야채 및 과일 살균시 100ppm이상, 도마 칼 조리대 행주, 작업 장갑의 살균시 200ppm이하, 조리실 바닥 살균시 100~200ppm이내, 하수구 청소시 100~200ppm이내, 행주 및 걸레 소독시 1,000ppm 등으로 조정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사용가능 시간은 24시간 풀로 사용가능 합니다.

 

김지영 사장

아! 실용적인 제품이군요.

이러한 제품의 구매 방법이나 가격은 어느 정도입니까?

 

강석용 대표이사

저희 제품은 국가가 운영하는 나라장터에 등록(등록번호 8140045)되어 제품과 구매방법 가격을 공식화 되어있습니다.

 

가격은 하수종말처리장이나 수돗물 정수장은 견적 내용에 따라 다르겠지만 5~30억원이 됩니다.

학교나 단체급식소에 들어가는 클로젠 살균수기 제품은 590만원이며 분납 가능합니다.

 

김지영 사장

강석용 대표이사의 19년간 지행합일(知行合一) 정신과 생명존중, 융화 정신으로 기술 개발에 전념하셨군요.

 

사훈이나 가훈은 있는지요?

 

강석용 대표이사

예, 저희 가훈이자 사훈은 중국 강태공이 한말, “覆水不返盆 (복수불반분)

쏟아진 물은 다시 주워 담을 수 없다.”입니다.

저희 회사가 생산하는 제품의 성격상 단 한번의 실수도 용납할 수 없는, 사람의 건강과 생명이 달려있는 일이기 때문이기도 하고, 가정에서도 잘못된 일을 절대하면 안된다는 생각으로 가훈으로 삼고 있습니다.

 

김지영 대표

강 대표이사와 서예가인 부인이 평택에서 소문난 효자로 들었는데...

 

강석용 대표이사

자식으로서 당연한 일을 했을 뿐입니다. 충청도 서산 출신인 아내와 함께 부모님 모시고 시골에서 농사지으며 제 사업을 하는것은 저의 직분을 다한것입니다.

 

부친은 장수하셨으며 작년에 90세 넘어 운명을 달리 하셨습니다.

고맙게도 마을분들과 친구들이 아버지를 꽃 상여로 모셔주셨으며 장지까지 200여분이 오셔서 가시는 부친을 배웅해 주셨습니다.

지금도 헌신적인 마을분들과 친구들에게 이 자리를 빌어 감사의 인사올립니다.

 

김지영 사장

강 대표이사의 인터뷰하며 느낀 바로는 (주)동우웨터텍의 앞날이 밝음을 볼 수 있습니다.

한국 중소기업의 꽃이 평택벌에서 피어났습니다.

그간 기술개발과 생산 판매에서 어려움을 이겨내고 중소기업으로 당당히 성장 시켰는데 앞으로의 꿈은 무엇입니까?

 

강석용 대표이사

예, 감사합니다.

저희 (주)동우웨터텍은 그간의 기술과 신용을 바탕으로 국내시장을 든든하게 구축하였고, 앞으로 해외시장을 개척하여 우리기술로 전 세계주요 유사 제품과 경쟁을 하여 외화를 벌어들일 수 있게 노력할 것이며 고용 증대, 직원들의 후생복리 발전에 힘을 기울이겠습니다.

 

또한 기술연구에 투자하여 보다 발전적인 신기술을 개발하도록 하겠습니다.

 

김지영 사장

세무업무를 마다하고 제조사로 전환하여 성공으로 회사를 이끌어 주신 강 대표이사님께 경의를 표하며 함께 한 장진훈 관계자께도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방방곡곡은 어려운 여건 가운데 모범적인 중소기업으로 발전시킨 (주)동우웨터텍을 응원하며 언론사로 사회적인 기여의 일환으로 협조를 다하겠습니다.

 

강석용 대표이사님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방방곡곡 정남석 기자 http://bbggnews.com


포토뉴스영상뉴스
평화의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