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1.3.6 (토)
 http://www.bbggnews.com/news/8635
발행일: 2012/04/13  오연주
인천시 학생 성교육, 생명존중에서 출발...

인천시교육청, 학교 성교육 담당교사 연수

'생명존중 및 건강한 성가치관 정립'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나근형)은 2012년도 관내 초ㆍ중ㆍ고등학교 및 특수학교 성교육 담당교사 495명을 대상으로 4월13일(금) 평생학습관에서 아동ㆍ청소년들의 생명존중 및 건강한 성 가치관 정착을 위한 학교 성교육 담당교사 전문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학생들에게 정확한 성지식을 일깨워 생명존중 및 올바른 성가치관을 가질 수 있는 성교육 지도에 도움을 주고자 성교육에 대한 전문성 강화와 학교 성교육의 활성화를 실현하고자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날 강의를 맡은 서정애 인구보건복지협회 사업지원과장은 성교육 활성화를 위한 성교육 패러다임의 변화와 신체적, 심리적으로 큰 변화를 겪는 아동ㆍ청소년들의 성에 대한 호기심과 고민을 나눌 수 있도록 성역할 대응전략에 대하여 소개하였으며, ▲성역할(양성평등), ▲성폭력예방, ▲신체변화, ▲인간발달, ▲성매개 질환, ▲성적행동 등에 대해 강의했다.

신동찬 평생교육체육과장은 "호기심이 많은 청소년기에 생명존중과 성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형성을 위해서는 학교 성교육 담당교사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였으며,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 성교육 활성화에 전환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방방곡곡 오연주 기자 http://bbggnews.com

『방방곡곡 1천만 독자 방문의 해』


포토뉴스영상뉴스
평화의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