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2.27 (목)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bbggnews.com/news/8698
발행일: 2012/05/07  오연주
여수 향일암, 엑스포 개막전 낙성식...

여수, 향일암 복원공사 완료하고 낙성식가져

5월 6일 대웅전 낙성식 점안 타종 법회, 엑스포 채비도 한창

 

지난 2009년 화재로 소실돼 안타까움을 줬던 여수 향일암이 복원공사를 마치고 새롭게 거듭났다.

 

 

여수시는 한국 대표 관음성지로 경관이 수려하고 아름다워 불자는 물론이고 여수시민과 국민들의 사랑을 받아온 향일암(주지 원문 스님)이 3년여에 걸친 복원 공사를 마무리하고 지난 6일 대웅전 낙성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시 관계자, 시의회 의장, 시의원, 사찰관계자, 신도 등 5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삼존불 점안식과 관음성종 타종식, 사찰행사 순으로 진행됐다.

 

신라 선덕여왕 때 원효대사가 창건한 향일암은 금오산 중턱 절벽 절경에 자리 잡은 해맞이 명소로 전국에서 많은 관광객이 찾는다.

 

그러나 지난 2009년 12월 20일 오전 0시 24분께 발생한 원인모를 불로 대웅전, 종각, 종무소 등 사찰 전 시설이 소실됐다.

 

 

새롭게 복원된 향일암은 전통사찰과 한국 고유의 건축양식에 충실하게 복원됐으며, 여수세계박람회의 부족한 숙박시설을 대비해 90여명이 숙박할 수 있는 템플스테이 시설도 갖췄다.

 

한편, 전남도 문화재자료 40호인 향일암의 복원공사에는 국․도비와 시비, 사찰부담 등 총 21억 3천만 원이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시 관계자, 시의회 의장, 시의원, 사찰관계자, 신도 등 5백여 명이 참석했다.

 

 

방방곡곡 오연주 기자 http://bbggnews.com

『방방곡곡 1천만 독자 방문의 해』


포토뉴스영상뉴스
평화의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