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4.10 (금)
 http://www.bbggnews.com/news/8728
발행일: 2012/05/18  오연주
인천 부평도서관 개관 30주년 맞아...

부평도서관 30년사」발간 기념식 개최

인천부평도서관(관장 김영란)에서는 개관(개관일 1982.5.18.) 30주년을 맞이하여 발간한「부평도서관 30년사」발간기념식을 5월 15일(화) 부평도서관 평생학습실에서 개최하였다.

이날 발간기념식에는 인천지역 공공도서관장, 유관기관 관계자, 부평도서관 평생학습회원 등이 참석했다.

김영란 부평도서관장은 인사말을 통해 "당시 인천시민과 학생들의 염원을 담아 시교육청의 의지로 세워진 부평도서관은 시교육청 산하 최초의 공공도서관으로서 독서문화 산실의 기초가 되었으며, 시민과 함께 성장해 온 지난 30년은 보람과 긍지의 시간이었다.


「부평도서관 30년사」발간을 계기로 지역의 공공도서관들과 협력하고,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새로운 미래를 향하여 다시한번 힘찬 도약을 준비하며, 부평도서관을 이용하는 모든 분들의 든든한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부평도서관 30년사는 323페이지 양장본 형태로 500부 발간하였으며, 서문에는 도서관 운영목표 및 사진으로 보는 부평도서관 30년이 수록되어 있고, 본문에는 도서관 개관 및 현황, 장서관리, 열람봉사, 지식재산센터, 이동도서관, 도서관 행사 및 평생학습관 운영, 논단, 부록이 수록되는 등 총 7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부록에는 도서관 연혁과 지난 30년간 부평도서관에서 근무한 근무자 명단이 수록되어 있다.

부평도서관은 시교육청 산하 최초의 공공도서관으로서 지난 30년 시간의 흔적과 발자취를 기록으로 남김으로써 소중한 기록유산을 남기는 데 앞장서고, 30년사 발간을 계기로 빠르게 변화하는 정보화 사회에 보다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대처해 나가는 '새 희망의 도서관'으로 발돋움 해 나갈 계획이다.

방방곡곡 오연주 기자 http://bbggnews.com

『방방곡곡 1천만 독자 방문의 해』


포토뉴스영상뉴스
평화의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