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4.8 (수)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bbggnews.com/news/8798
발행일: 2012/06/24  오연주
경남, 한․중 양국이 20년 동반자 관계 경제교류로...

김두관 경남도지사, 중국에 경남관광 세일 나서...

 

김두관 도지사는 23일 중국방문 3일째 일정으로 오전 9시30부터 메리어트호텔 미팅룸에서 북경일진 투자고문 유한공사 찐이쩐 총사장, 북경 보찌에 의료기계 유한공사 커시안 총사장, 북경 북진 여행사 쉬청러 총사장, 후이마이 인터넷 쇼핑 난하이동 총사장을 만나 경남 투자설명회를 가졌다.

 

 

친룽 그룹 아시아담당 리우쩌 총 경리는 친룽 그룹을 소개하고 한국의 조선 산업에 깊은 관심을 표명했고 내 몽골 중소기업협회 신위쭈오 의료기업 총 경리는 경남의 실크산업에 대한 정보를 요청했다.

 

또 최근 경남을 찾아 중국에 경남의 한류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북경TV방송 루뤼위 제작부장과 김 지사와 면담을 가졌다. 지난 6.18부터 중국 최대의 국영방송인 CCTV 3D채널에서 경남관광과 산업에 대한 특집물이 중국 전역에 방송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7월말까지 100회에 걸쳐 연속적으로 방송될 예정이어서 중국 관광객 유치와 중화자본 투자유치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난 4월에 북경TV 촬영진들이 7일간의 일정으로 경남전역을 돌아보면서 올해 1월부터 개국한 중국 CCTV 3D 채널에 방송할 경남의 숨은 비경과 산업인프라를 촬영하였으며, 2개월간의 편집 작업을 거쳐 경남특집 방송을 하게 되었다.

 

김 지사는 최근 인기리 방송되고 있는 무신, 빛과 그림자 등의 드라마가 우리도내에서 촬영되고 있다고 소개하고 북경TV방송 측에서 한․중 합작 새로운 한류를 테마로 드라마를 경남에서 촬영 시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하고 특히 내년에 경남에서 개최되는 산청전통의학엑스포에 대한 깊은 관심으로 요청했다.

 

오후 2시부터 중국다국적기업촉진회와 전경련에서 주최한 제1회 다국적 기업회의에 참석했다. 차이나월드 호텔 회의실에서 개최된 회의에서는 김덕룡 민족화해협력 국민협의회 대표상임의장 리이쭝 중국전국정협 경제위원회 부주임, 첸야오시앤 중국 증권감독관리위원회 주석을 비롯해 양국간 기업인 60여명이 참석 비공개로 개최했다.

 

이날 김 지사는 인사말을 통해 한․중 수교 20주년 성과와 과제 그리고 또 다른 20년을 위한 한․중 약국의 경제협력방안 모색을 위한 자리라 말하고 한․중 양국이 20년 동안 쌓아온 경제 협력 동반자 관계를 뒤돌아보면서 보다 진전된 협력관계를 정립하는 소중한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방방곡곡 오연주 기자 http://bbggnews.com

『방방곡곡 1천만 독자 방문의 해』


포토뉴스영상뉴스
평화의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