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1.3.4 (목)
 http://www.bbggnews.com/news/11458
발행일: 2020/12/05  김지영
법무부 법사랑위원 인천지역연합회 계양지구협의회의 새살문화 실천

김현권 회장과 회원 계양산 둘레길에서 법치선행 캠페인

 

법무부 법사랑위원 인천지역연합회 계양지구협의회’(회장 김현권)2020125일 계양산에서 법사랑 실천, 범죄예방, 청소년 선도, 청소년 유해환경 방지, 아동 · 여성안전 캠페인을 계양산 둘레길에서 실행하였다.

 

 

이날 캠페인은 본 회가 준비한 볼펜을 등산객들에게 나누워 주며 법무부 법사랑위원 인천지역연합회 계양지구협의회가 실천하는 사업을 설명하며 올바른 법치사회를 실현 해 따듯한 사회를 함께 만들어 가자는 것이었다.

 

김현권 회장은 저를 비롯하여 약 40여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지속적으로 청소년들의 범죄예방과 관련한 봉사활동 및 장학금지원 사업을 활발하게 움직이는 법무부 소속 순수 관변 단체입니다.

 

우리지구 법사랑 위원들의 역사는 약간 깁니다. 1994년 범죄예방 자원봉사 위원을 전신으로 청소년 선도의 최일선 에서 범죄 없는 밝은 사회를 지향하며 현재에 이르고 있습니다. 기간 중 범죄예방에 많은 힘을 쏟았으나 이미 범죄행위에 노출 되어버린 아이들을 선도하는 것이 주된 직무활동으로 그 대상은 재범이 희박하다고 여겨지는 19세 미만의 소년범에 대해 선도를 조건으로 기소를 유예하는 선도조건부 기소유예자 돌봄을 주활동으로 하고 있습니다.

 

선도 방법으로서 주거가 확실한 대상청소년을 검찰에서 직접 인계받아 6개월에서 1년 동안 보살피는 접촉을 가지며 우리 위원들이 직접 1:1 상담, 지도 등을 통해 청소년의 반사회성을 교정시키는 활동을 하기도 합니다.

 

특화사업으로서 모범청소년 및 어려운 청소년 대상으로 장학격려금을 지원하여 희망과 용기를 갖도록 하여 훌륭한 사회인으로 성장 하는데에 밑거름이 되는데 일조를 하기도 합니다.

 

아울러 연말연시에는 사회의 어둡고 그늘진 단체 및 청소년에게 기부 물품을 전달하는 행사도 매년 3·4회 실시하여 사회 정서를 순화하여 범죄로부터 예방하고, 나아가 국가사회에 기여하는 건전한 사회인으로 복귀시키고자 하는 것이 주된 목적입니다.

 

또한 매월 월례회의를 통하여 운영을 활성화 시키고 정보 관내 청소년 비행 유발의 원인인 청소년 유해환경시설과 우범예상지역에 대한 꾸준한 순찰 및 계도활동을 통하여 감시자의 역할도 겸하고 있는 보람된 사회봉사 단체입니다.” 라고 법무부 법사랑위원 인천지역연합회 계양지구협의회를 설명한다.

 

본 회는 밝고 건강하게 성장하지 못한 채 범죄와 탈선으로 아웃사이더가 되어버린 청소년들을 보호하고 선도하는 민간봉사 단체로 전국에 15천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인천에는 9개구에 약 350명의 위원이 활동하고 있다.

 

언론사 방방곡곡 김지영 기자 www.bbggnews.com

 


포토뉴스영상뉴스
평화의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