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2.6.27 (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bbggnews.com/news/11598
발행일: 2021/08/09  한영애
밀양시“페르세우스 유성우”생방송으로 만나보자!

밀양아리랑우주천문대 온라인으로 생중계 방송 진행

 

하늘에서 펼쳐지는 아름다운 현상, 페르세우스 유성우를 우리나라 어느 곳에서나 온라인을 통해 볼 수 있게 되었다.

 

 

유성우는 태양을 돌고 있는 부스러기들이 지구 대기 중으로 들어오는 것을 말한다. 이번 페르세우스 유성우는 1년 중에 가장 화려한 유성우를 보여주며, 지역에 따라 1시간에 100개 이상의 유성우가 관측 가능하다.

 

유성우의 극대화 시간은 813일 새벽 4시경이다.

 

밀양아리랑우주천문대에서는 오는 12일 오후 7시부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방송으로 페르세우스 유성우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며, 만일 기상 상황이 좋지 않아 관측이 불가할 경우에는 생방송이 취소될 수도 있다.

 

류애경 천문대장은 코로나19로 경제적으로나 정신적으로 많이 힘들어하는 이들에게 잠시나마 즐거운 볼거리로 위안을 삼아볼 수 있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마련해 보았다라며, “이번 유성우 관측 때, 코로나가 종식되어서 많은 사람들에게 밀양아리랑우주천문대에서의 멋진 경험들을 느끼게 해주고 싶다는 소원을 빌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페르세우스 유성우온라인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밀양아리랑우주천문대 홈페이지(https://www.miryang.go.kr/astro/main/)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방방곡곡 뉴스 한영애 기자 www.bbggnews.com


포토뉴스영상뉴스
평화의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