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10.1 (목)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bbggnews.com/news/3088
발행일: 2009/12/14  한영애
인천시 중구, 교통사고 제로비전 선포식
‘중구 교통사고 제로비전 선포식’이 9일 중구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인천시, ‘중구 교통사고 제로비전 선포식’이 9일 중구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안전생활실천 시민연합이 주관하고 중구와 중부경찰서, 교통안전공단, 손해보험협회 등 지역 기관이 후원한 이날 선포식은 중구 교통사고 제로화 운동본부 출범식과 함께 치뤄졌으며, 박승숙 중구청장, 김환 중구의회 의장, 이환섭 중부경찰서장, 모범운전자회 및 녹색어머니회 등 교통관련 시민단체 회원 3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 녹색어머니회, 모범운전자회, 교통봉사대 등 참가 단체들은 교통안전 실천을 위한 비전을 선포하고 어린이 교통안전 호소문을 발표한 뒤 교통사고 제로화 추진 운동본부 창립 선언문을 채택했다.

 

중구 교통사고 제로화 운동본부는 앞으로 교통사고 감소를 위한 캠페인과 올바른 교통문화 정착,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한 정책 제시 등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벌일 계획이다.

 

안전생활 실천시민연합 허억 사무처장은 “중구민 모두가 교통사고로 부터 안전한 지역을 만들기 위해 참여 단체들과 함께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범구민 캠페인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출범식에서는 하루에 10번씩 양보, 교통안전 가족회의 개최, 횡단보도 오른쪽 횡단, 교통사고 취약지점 제보 등 일상생활에서 적용 가능한 교통사고 제로운동 실천 10칙을 발표하고 실천하는데 다같이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인천시 중구에서의 색다른 안전 교통문화 정착 운동이 시민들의 소중한 생명보호 운동으로 승화 되어지길 소망한다.

 

방방곡곡 한영애 기자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포토뉴스영상뉴스
평화의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