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19.5.21 (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bbggnews.com/news/10328
발행일: 2015/09/20  김지영
제20회 천하택견명인전 및 2015년 여자고수전

제20회 천하택견명인 서정우 선수

2015년 여자고수 이지수 선수

김상훈 회장 호국무예로 이종격투기 처럼 강인함을 보이겠다.

 

제20회 천하택견명인전 및 2015년 여자고수전이 경인아라뱃길 수향 7경 문화광장에서 대한택견연맹의 주최와 대한체육회의 승인, 황금촬영영화상위원회와 세계문화올림픽추진위원회의 후원으로 개최되었다.

 

 

김상훈 대한택견연맹회장
이날 대회장인
김상훈 대한택견연맹 회장은 “오늘 제20회 천하택견명인전이 세계문화올림픽 행사와 더불어 세계 중심문화가 되기를 희망하며 지속가능한 창조의 도시 김포에서 열리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또한 전국에서 참가하신 선수 임원 여러분과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으신 김포시장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택견에 대한 관심과 애정으로 이곳을 찾아주신 시민 여러분께도 진심한 감사를 드립니다.

 

택견은 1983년 중요 무형문화재로 지정되었으며 2001년 대한체육회 가맹경기단체가 되었고, 2011년에는 무예종목으로는 세계 최초로 세계인류무형유산으로 유네스코에 등재되었습니다. 이런 성과가 있기까지 수고하신 택견지도자 임원 여러분의 헌신적인 노력에 대해 치하를 드리며 향후 아시안게임과 함께 택견 세계화의 기반이 구축 되었기에 본 대회의 개최는 그 의미가 더 크다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 개최되는 천하택견명인전은 택견 경기력 제고와 대외적 홍보를 위해 창설되어 그동안 택견 발전에 기여한 바가 큽니다. 이번 대회에는 전년도 천하명인과 최고수를 비롯하여 대통령기 대회 상위입상자 등 남녀 12명의 택견고수들이 자웅을 겨루게 됩니다. 관중 여러분께서는 상생공연의 사상이 내재된 신묘하고 화려한 최고 수준의 우리 민족무예의 진수를 마음껏 즐기시기 바랍니다.” 라며 선수와 시민 여러분에 대한 인사가 있었다.

 

이번 천하택견명인전과 여자고수전 출전선수는 정현재(용인대학교), 이설효(전북군산), 이남준(진해여좌), 서정우(서울연맹), 이희태(인천본부), 김성현(부산사하), 송재필(용인대학교), 김수동(경기본부), 이나라(용인대학교), 오수영(전북남원), 조윤경(잔북군산), 이지수(발광) 소속 12명의 전수가 출전하였다.

 

 

이날 대회에서 선수들의 열전이 계속되어 서울연맹 서정우 선수가 제20회 천하택견명인으로 등극하였고, 2위는 부산사하 소속 김성현, 3위에는 용인대 소속 정현재 선수가 차지했으며, 2015년 여자고수는 발광 소속 이지수 선수가 우승을 하였다.

 

한편 김상훈 회장“앞으로 연구하여 대한택견연맹의 경기방식을 옛 선조들의 호국무예로서 강인함을 보이고, 이종격투기 처럼 세계적인 추세에 맞추고, 현재 택견경기에서 손을 사용하지 안는데 손을 사용할 수 있게 하여 보다 격열한 경기가 되어 시민들의 시선을 집중시켜 택견이 스포츠산업으로 발전할 수 있게 하겠다.” 는 의견을 내었다.

 

또한 김 회장은 2016년 10월 방방곡곡 뉴스가 주최하는 ‘남북평화통일 기원 강화수수축제’ 때 고인돌광장에서 대통령기전국택견대회와 제21회 천하택견명인전 및 여자고수전을 실행할 계획으로, 대한택견의 참모습을 마니산 참성단 단군왕검의 정기를 모아 고구려 연개소문 장군이 무술을 연마한 고려산 아랫말에서 보여드리며 남북평화통일을 기원하는 진정한 택견정신을 보이겠다는 다짐을 하였다.

 

마니산 참성단과 남북평화통일 기원 수수

 

방방곡곡 뉴스 김지영 기자 www.bbggnews.com

                                         대한택견연맹 이사


포토뉴스영상뉴스
평화의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