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9.18 (금)
 http://www.bbggnews.com/news/11166
발행일: 2019/05/05  한영애
계양구, 인천 최초로 반려동물 교실 운영

 

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5월 한 달 동안 매주 토요일, 서운동 11번지 일원에 위치한 반려견 쉼터에서 반려동물 교실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5월 4반려동물 교실개강을 시작으로 5월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한 시간 동안 진행되는 반려동물 교실은 배설·산책 등 반려견의 사회화 및 행동교정을 위한 반려견 보호자 교육을 통해 동물 유기를 근본적으로 방지하고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를 정착시키고자 인천 최초로 계양구에서 인천광역시 수의사회와 함께 진행한다.

 

동물등록을 한 보호자를 대상으로 무료로 운영되는 이번 교육은 회차별로 반려견 펫티켓’, ‘응급상황 의료상식’, ‘반려동물 사회화 교육’, ‘반려동물과 나누는 정서·교감을 주제로 동물병원장의 강의가 진행된다.

 

아울러, 두 번째 토요일(11)에는 반려견 쉼터에서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광견병 출장 접종이 있으니 수의사와 부작용 등에 대한 충분한 상담 후 접종하면 되며 비용은 3천 원이다.

 

계양구는 지난해 5월 동물보호 전담팀을 만들어 체계적으로 유기동물 관리 업무를 수행하고, 인천 1호로 반려견 쉼터를 조성하는 등 사람과 동물이 공존하는 행복한 계양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계양구청 지역경제과 동물방역팀(450-6842~5)으로 문의하면 된다.

 

방방곡곡 뉴스 한영애 기자 www.bbggnews.com

 


포토뉴스영상뉴스
평화의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