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11.28 (토)
 http://www.bbggnews.com/news/11336
발행일: 2020/03/18  한영애
송영길 의원, “계양시대 열겠다” 출마선언

동양동 · 귤현동 인근 소각장 백지화 등 공약 내걸어

 

인천 선거를 총괄하는 송영길 의원(더불어민주당인천 계양구을) 18 ‘계양시대를 열겠다면서 출사표를 던졌다.

 

 

송영길 의원은 이날 오전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 브리핑룸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지난 총선 당시 모두가 불가능하다고 했던 ‘계양테크노밸리 101만평 조성’ 공약을 달성했다계양구의 미래먹거리는 물론인천의 미래먹거리의 토대가 마련됐다인천시장 시절 외국인투자유치 1삼성바이오LG 전기차 등 첨단산업과 뉴욕주립대학교녹색기후기금(GCF) 등 외국대학과 국제기구를 유치한 경륜과 4선 국회의원의 뚝심으로 계양의 10만개 일자리와 100년 먹거리를 확보해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송 의원은 지역의 주요 현안인 동양동 · 귤현동 인근 소각장 설치 백지화계양산 북사면 롯데그룹 부지 ‘수목원’ 유치GM코리아 부평공장의 연구생산기지 발전계양보건소 신설과 종합병원 유치지하철 9호선과 공항철도 직결청라-계양-홍대를 연결하는 지하철 2호선 연장도시철도 1호선의 검단 연장계양승강장 확장을 통한 교통 발달 정책 등 계양구민을 위한 공약을 밝혔다.

 

특히 송영길 의원은 “24살에 계양구에 와서 살기 시작하여 57세 중년이 되었다면서, “기후변화지구온난화 방지화석연료(석탄석유가스시대를 종료시키는 에너지 전환 그린 뉴딜정책에 의정활동을 집중하겠다면서, “인천이 그린뉴딜의 국제적 금융도시가 되도록 하기 위해 계양테크노벨리에 그린뉴딜 관련 첨단기업을 유치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언론사 방방곡곡 한영애 기자 www.bbggnews.com

 


포토뉴스영상뉴스
평화의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