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2.1.18 (화)
 http://www.bbggnews.com/news/11625
발행일: 2021/11/14  김지영
인천광역시궁도협회 2021년도 제3차 입단 · 승단 대회

강화정(江華亭)에서 거행 연무정 등 8100여 명 궁사 참여

 

   20211114, 인천광역시궁도협회(회장 박창규) 주최 주관하는 ‘2021년도 제3차 인천 입단 · 승단 대회가 강화정(江華亭 사두 양재형))에서 거행되었다.

 

 

   이날 대회는 인천광역시 관내 연무정(사두 차찬수), 남수정(사두 봉승수), 현무정(사두 양경석), 연수정(사두 최병돈), 청룡정(사두 이기덕), 구월정(사두 이윤이), 서무정(사두 박봉진), 승기정(사두 김동훈)100여 명의 궁사가 참여하여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거행되었다.

 

   이번 대회는 초단, 1, 2, 3단으로 승단하는 대회로 참여한 궁사들은 평소 연습한 기량을 발휘하였으나 맘대로 실력을 나타내지 못했다는 의견이 다수였다.

 

 

   기념식에서 유천호 강화군수는 역사와 문화의 고장 강화군, 특히 전쟁의 역사가 진한 강화도 강화정에서 승단대회를 갖게 되어 기쁘고 환영합니다. 평소 연마한 실력을 발휘하여 승단의 영광을 가져가시기 바랍니다.” 라며 환영사를 하였다.

 

   박창규 인천광역시궁도협회장은 우리 인천광역시에 강화정과 같은 국내 최고의 시설을 갖춘 명당에서 인천궁도 가족들이 맘껏 기량을 발휘하는 모습이 자랑스럽습니다. 오늘을 계기로 인천 강화의 궁도인의 확대와 궁도정신이 지역사회를 건전하게 밝히는 계기가 된다면 큰 보람이겠습니다.” 라며 준비한 국궁 두벌을 유천호 강화군수와 양재형 강화정 사두에게 기증하였다.

 

양재형 강화정 사두

 

   양재형 사두는 “1788년 송재경 강화유수께서 대흥정을 건립한 이후 233년 만인 2021년 강화정이 건립되어 인천궁도가족들의 승단대회를 갖는 것은 설래는 맘이고 영광입니다. 오늘 저희 강화정에서 꼭 승단의 추억을 남기시길 바랍니다.” 라며 참석한 30여 분의 내빈들에게 점심연회를 베풀었다.

 

방방곡곡 뉴스 김지영 기자 www.bbggnews.com


포토뉴스영상뉴스
평화의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