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2.6.27 (월)
 http://www.bbggnews.com/news/11664
발행일: 2022/03/04  한영애
‘강화 고려도성여행’인천시 테마여행 개발공모사업 선정

전국 최고 관광명소 육성, 원도심 지역경제 활성화

 

강화군 원도심이 고려 왕도매력을 더한 전국 최고의 여행 명소로 거듭난다.

 

군은 인천시에서 주관하는 군·구 테마여행 상품 개발 공모사업에 강화 고려도성여행이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공모 선정으로 군은 강화읍 원도심 골목골목에
고려 왕도이미지를 특화한 역사·문화 도보여행코스를 개발할 계획이다. 고려 고종이 강화도로 천도하면서 축조한 강화산성과 고려궁지를 중심으로 소창체험관, 소창전시관, 실감형미래체험관, 강화성당, 조양방직 등을 연결해 골목 사이사이를 걸으며 숨겨진 역사·문화 이야기를 즐길 수 있는 여행 코스로 개발·육성된다.

 

또한, 지역밀착형 소규모 관광사업자들의 창의력과 기획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관광 콘텐츠를 발굴육성해 자생력을 강화하고, 마케팅을 강화해 원도심의 골목골목에서 고부가 가치를 창출할 복안이다.

 

한편, ‘강화읍 원도심은 한국인이 꼭 가봐야하는 ‘2021~2022 한국관광 100'친환경 추천 여행지'에 선정된 바 있다. 최근에는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비대면 여행지로 소문이 나며 연인 및 가족단위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공모사업 선정을 계기로 지역 소상공인들과 함께 원도심의 골목골목에 활기를 불어넣겠다인천 대표 관광지를 넘어 전국 최고의 관광 명소로 육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방방곡곡 뉴스 한영애 기자 www.bbggnews.com

 


포토뉴스영상뉴스
평화의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