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3.3.31 (금)
 http://www.bbggnews.com/news/11793
발행일: 2023/01/31  김지영
인천광역시 부평구재향군인회 강화출신 정재필 회장 취임

정재필 회장 깨끗하고, 올바르고, 정직하게 주어진 소임 다할 것

한국 최대 안보단체로 변화와 혁신 도약하는 향군건설

청소년의 올바른 국가관, 안보견학, 안보 교육할 것

 

  2023년도 부평구재향군인회 제42차 정기총회 및 제15대 회장 취임식이 2023130일 오후 1330분 부평구 장제로 웨딩프로포즈 7층에서 거행되었다.

 

 

  이날 김형년 인천광역시 재향군인회 회장, 최선진 인천광역시 재향군인회 여성회장, 차준택 부평구청장, 홍순옥 부평구의회 의장, 이하민 미추홀구 재향군인회 회장, 이수성 인천광역시 부의장 및 광역시의원, 이익성 부평구의회 부의장 및 의원, 하금석 대한민국 공인탐정협회 중앙회장, 민경인 강화군민회 회장 및 회원, 이찬규 부천상일중학교 교장선생님, 황인성 6.25참전용사(정재필 회장의 장인 90) 300여 명이 참석하여 축하하였다.

 

  이임하는 김원회 회장은 정재필 차기 회장에게 부평향군을 맡기게 되어 무엇보다 마음이 든든합니다. 지금보다 더 많은 발전속에 대한민국 최고 최대 안보단체의 선두주자로서 부평구재향군인회가 되리라 확신합니다.” 라며 함께한 모든분들게 감사의 인사를 올렸다.

 

정재필 부평구재향군인회 제15대 회장

 

  정재필 회장은 이임하시는 김원회 회장님의 지난 13, 148년간 재향군인회 발전에 열과 성의를 다하여 디딤돌을 놓아 주셨는데 김 회장님께 경의를 표하며 그간 선배 회장님들의 전통을 이어받아 부평구 재향군인회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저는 깨끗하고, 올바르고, 정직하게 주어진 소임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 변화와 혁신으로 다시 도약하는 향군 건설을 목표로 첫째 최고 최대 안보단체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미래 대한민국의 주인인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국가관 확립을 위한 안보견학, 안보교육 등을 통하여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재향군인회가 앞장서겠습니다.

 

  둘째 어디서나 존경받는 재향군이회가 되겠습니다. 관내 구성원의 일원으로 안보단체인 향군이 부평구청 등 유관기관과 협조하여 연로하신 선배 전우님들과 어려운 이웃분들에게 열린 마음으로 봉사하는 향군이 되겠으며 또한 산하 동회에 이르기 까지 조직을 활성화 하겠습니다.

 

  셋째 회원간 유대관계, 지역의료기관 및 단체와 업무협약 등을 통하여 회원 모두가 행복한 재향군인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라며 이임하는 김원회 회장과 모든 향군회원들게 큰 인사를 올렸다.

 

  특히 김형년 인천광역시 재향군인회 회장은 차준택 부평구청장과 홍순옥 부평구의회 의장에게 부평구재향군인회의 공익사업을 위한 재정지원을 부탁했고 차준택 구청장은 있는 힘을 다하여 사업에 도움이 되겠다는 인사를 올렸다.

 

 

  정재필 회장은 1959년 강화군 하점면 신삼리 출생으로 공군본부 국방부 고등군사법원 등 법무분야에서 20년 근무하고, 공군상사로 퇴역을 한 후 군무원으로 공군본부 검찰부에서 사무관 업무 수행 후 2019년 정년퇴직하여 40여 년 군에서 재직하였다.

 

  포상으로 공군참모총장상, 국방부검찰단장상, 국방부고등군사법원장상, 보국훈장 광복장을 수상하였다.

 

김지영 방방곡곡 뉴스 www.bbggnews.com

 


포토뉴스영상뉴스
평화의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