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3.9.26 (화)
 http://www.bbggnews.com/news/11835
발행일: 2023/07/26  김지영
서해장례문화원 탐방

서해장례문화원 

 

성공적인 기업인 나창환 원장의 강화군민사랑

 

  강화도 상례(喪禮) 전통을 잇는 서해장례문화원(원장 나창환)은 강화읍 고려읍성 남문에서 고려시대 국찰인 선원사(현 충렬사)가는 길목에 위치하여 혈구산과 고려산을 배산으로 남산과 꽃멧뿌리가 호위하며 갑곶리 · 창리 고시기들을 내려다 보이는 명당에서 사람과 자연을 어울리게 한다.


혈구산/서해장례문화원/강화읍 남산

 

  여기 나창원 원장의 효심과 강화군 전통 상례의 전당 서해장례문화원이 있다. 본 서해장례문화원은 강화군의 전통 상례문화를 현 시대에 맞게 발전시켜 과학적인 시설과 거룩한 추모공간으로 이생에서 저생으로 가시는 아쉬운 큰 이별 고인을 배웅하기 위한 품격있는 예식장으로 탄생시켰다.

 

서해장례문화원 안내

 

시설

단독건축물 최신 장례시설/11호실 (80여명 손님 대접)/2층 특2호실 (150명 손님 맞이)/3층 특3(150명 동시 손님 맞이)/엘리베이터/주차장

 

절차

어제 어디서나 전화주시면 (24시간 대기/032-933-4463 대표번호)

차량 운구에서 발인까지 프리미엄장례서비스

 


장례

장례지도사 전문가 상담 견적

장례절차 간소화로 불필요한 절차를 간소화

부고문자 등 합리적인이고 투명한 장례절차

다년간의 경험과 노하우로 상주들께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함




문상손님 맞이

추모공간/신선한 음식제공/휴식공간

 

서해장례문화원의 사회공헌

 

3회 서해장례문화원장기게이트볼대회


 

  고려산 바람이 시원한 2023613일 강화공설운동장, 이른 아침부터 교동면, 길상면, 불은면, 송해면 등 강화군 내 면과 리 게이트볼 선수들이 3회 서해장례문화원장기게이트볼대회’(대회장 나창환 원장)에 참석하여 각 팀과 개인의 명예와 실력을 걸고 열띤 경기가 펼처졌다.

 

  이날 게이트볼대회를 축하하기 위하여 유천호 강화군수 대신 이태산 부군수, 배준영 국회의원, 박승한 강화군의회 의장, 박용철 인천시의원, 장기천 노인회장, 양재형 강화정사두, 김찬호 감리교중부연회감독 등 1,000명의 강화군 게이트볼선수와 내빈들이 함께하였다.

 

  나창환 원장은 대회사 오늘 제3회 서해장례문화원장기 강화군 게이트볼대회를 개최 하게 되어 매우 기쁘개 생각합니다. 또한 바쁘신 중에도 본 대회에 관심을 갖으시고 자리를 빛내주시기 위해 참석하여 주신 내외 귀빈 여러분!


 

 

  강화군 게이트볼협회 산하 유춘규회장님과 선수단 여러분을 모시고 대회를 갖게 됨을 매우 기쁘게 생각 합니다.

 

  1년만에 만나뵙는 게이트볼 선수단 여러분에 건강하고 씩씩하신 모습에서 본대회를 주최하는 주최자로써 더욱 더 자부심이 생기며 강화군에 씩씩한 미래를 보는 것 같아 더욱 이 자리가 빛나는 것 같습니다.

 

  제가 창업 초기에 지역민들에게 무엇으로 봉사를 하여야 할 것인가에 고민을 하다가 선택한 것이 강화군 게이트볼대회 를 주최 하여야 하겠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그 이유로는 우리지역이 고령화에 사회로 접어들면서 강화군에 중심적 역할을 하는 구심점인 인구 다수가 각자 마을에서 게이트볼운동을 하면서 제 나름대로 주인의식을 갖고 있다는 것입니다. 더욱이 강화군 게이트볼협회는 명실공이 전국에서 수차에 걸쳐 전국우승을 하였으며 인천시 체육대회에서도 다수에 우승경력을 갗고 있는 잠재력이 대단한 협회라는 점입니다.

 

  여러분들이야 말로 강화를 살기좋고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는 고장이라고 홍보하는 홍보요원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생각속에 시작했던 이 대회가 점차 성숙하여지고 있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이 대회를 더욱더 승화 발전을 시켜야 하겠다는 다짐에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 이 자리는 우리 모두의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하는 큰 마당입니다. 건강을 잃으면 모든 것을 잃게 된다는 말이 있듯이 건강은 우리가 살면서 스스로 지켜 나가야 할 소중한 가치입니다,

 

  우리가 오늘 하루 운동을 하는 것이 건강을 보장받는 것은 아니지만 이 자리를 통해 제각기 건강에 대한 다짐을 다시한번 새롭게 다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이 자리는 서로가 경기를 통해 어우러지는 과정을 통해 우리가 남이 아닌 한 가족이고 삶의 동반자임을 확인하는 자리이기도 하고 또한 화합의 의미가 얼마나 크고 아름다운가를 함께 배우는 자리입니다. 따라서 오늘 여러분께서는 그 동안 쌓였던 스트레스를 훌훌 털어버리시고 마음껏 여러분에 기량을 펼쳐 보이시기 바랍니다.

 

  오늘 이 대회는 여러분에 몸과 마음을 단련하는 자리일뿐 아니라 우리에 우정과 결속을 다지며 더욱 증진하여 나갈 수 있는 계기점이 될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오늘 이 자리에 참석하여 주신 기관단체장님과 내외귀빈 여려분 그리고 선수단 여려분 에게 다시한번 감사드리며 끝으로 참석하신 우리 서로 서로에게 감사와 깊은 격려의 박수를 보내주시기 바라면서 대회사에 갈음합니다.”

나창환 서해장례문화원장기게이트볼대회 대회장은 강화군의 장례문화를 선도하며 서해신문 사장으로 기업의 사회적 환원 사업을 실천하기 위해 이번에 3회 째 대회를 가졌다.

 

  나 대회장은 또한 앞으로 강화군민을 위한 환원사업을 타기업들도 강화특산물 등으로 동참했으면 하고, 축구 · 테니스 · 골프 등 타 운동협회도 동참해주었으면 합니다. 앞으로 사회적 환원사업이 활성화되어 강화군의 지원사업 금원을 강화군 출산장려금으로 활용된다면 강화군의 또 다른 발전이 우리 강화군 내 기업인들의 역할로 가능 할 것입니다.” 라며 경기 중 2천여 만원 상당의 경품과 상품을 선수들과 나누었다.


 

  나창환 원장(1954년 하점면 장정리 출생)은 강화청년회의소장, 강화군군정자문의원, 강화골프협회전문이사, 강화군걷기협회회장, 평화대사강화군협의회장 역임했으며 현 강화군발전연구소장, )서해신문사 대표, 서해장례문화원장으로 활기찬 활동을 하고 있다.

 

서해장례문화원

인천 강화군 강화읍 중앙로74번길 10 (남산리 291-1)

032-933-4463 대표번호

 

김지영 방방곡곡 뉴스 www.bbggnews.com


포토뉴스영상뉴스
평화의집